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진로 솔릭 현재 태풍진로 19호

태풍 진로 솔릭 현재 태풍진로 19호

태풍 솔릭이 본격 적으로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실시간 예상 경로가 보도 되고 있는데요. 현재 예측관점은 24일 새벽 2시 경 대천항 인근을 통과해 오전 7시 경 서울 남쪽에 60km 지점을 지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아래 태풍 솔릭 한반도 강타 예측 영상 보겠습니다.

제주도에는 이미 영향을 미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오늘 내일이 고비인데 진로 예상에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한반도와 점차 가까워 짐에 따라 태풍 진로 확인을 수시로 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이 예측한 바로는 현재 남해에 있으나 진로는 서울을 관통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태풍 솔릭의 위력이 강해서 우리나라를 통과할때 솔릭 바람 세기가 더욱 거세질 수도 있다고 기상청은 예측했다고 하네요. 태풍 솔릭 주변 고기압의 영향으로 더욱 강한 바람을 몰고 올수 있으니 대비를 철저히 해야할것입니다. 강풍피해가 크다고 예측되고 있는데요.

해안과 산간쪽은 초속 50m 이상 강한 바람이 예상되고 내륙쪽에는 초속 30~40 의 강한 바람이 불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초속 40m면 사람이 날아갈 정도고 50m면 콘크리트 구조 건물이 무너져 버릴수 있는 정도의 태풍이니 외부 외출을 하지 말도록 해야합니다


태풍 솔릭 영향 피해로 제주공항 결항은 첫편부터 결항이 되었고 2일째 이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주에 한라산에는 순간최대풍속 초속 62m까지 달했던 적이 있다고 하고 655mm의 폭우가 내리기도 했습니다. 제주 전역에는 100mm가 넘는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태풍 솔릭 강풍 반경, 최대풍속은 예전에 피해를 많이준 곤파스와 유사한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향 주는 시간은 세배 길다고 하니 피해량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 전남 강수량은 250mm로 예측되고 중부는 100mm가 넘는 물폭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부와 각 시,도에서는 피해 방어 비상령이 내려졌으며 크레인 작업 중지 가스관 점검 대비에 나섰습니다. 23~24일에는 인천국제공앙, 김포공항 등 전국 모든공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는 만큼 항공기의 안전 운항을 사전에 철저 점검 하도록 했습니다.

19호 태풍 영향과 20호 태풍 시마론의 후지마라 효과로인해 위치가 바뀔 수도 있다는데 오늘 내일어떻게 될지 예보를 주시 해야겠습니다.20호 태풍 시마론 까지 온다면 피해가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다른경로로 바뀌어 시마론이 겹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