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구안 리콜 70만대 투란 포함 LED 조명 합선 위험

티구안 리콜 70만대 투란 포함 LED 조명 합선 위험

세계적인 판매량을 기록한 독일 자동차 회사의 폭스바겐이 티구안 그리고 투란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70만대 리콜 결정을 했습니다. 요즘 자동차 리콜 소식이 많이 들려오는데요. 차량은 안전하고 직결이 된만큼 제조사 측에서 빠르게 대응해준다면 안심하고 다시 차량을 잘 탈수 있을거 같네요. 이번 리콜원인이 어떤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리콜원인 결함은 무엇인지 알아봤는데 티구안 투란의 조명장치 이상으로 리콜 결정이 정해졌다고 하네요. 두차량 지붕에 설치된 LED 조명 모듈 배선 합선으로 열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챠량지붕이 손상될수 있다고 하니 심각한 사항이네요. 심각할 경우에는 화재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몇일 전에도 다른차종인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라드차량 배터리 카드뮴 검출 논란이 되었고 리콜 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리콜의 의미는 자동차 제작결함시정제도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해외에서 적용됬다고 반드시 국내에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제조사에서 인정을 해야 리콜 결정이되어 수리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의무적 수리에 해당하고 시정조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수리 개념하고 다르기때문에 심각한 결함 발생 유발 할수도 있으니 해당차량을 소유하거나 다른차량 리콜 상황이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기전에 해결을 한다면 안전한 운전라이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